언리얼 엔진의 AI 시스템은 게임 내 인공지능 캐릭터를 구현하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절에서는 C++를 사용하여 AI 컨트롤러를 구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AAIController 클래스
AAIController는 AI 캐릭터의 행동을 제어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AI 폰 생성 및 제어
AI 폰을 생성하고 AI 컨트롤러와 연결하는 방법
기본적인 AI 행동 구현
이동
회전
목표 추적
AI 인식 시스템 구현
시야 구현
청각 구현
AI 상태 관리
간단한 상태 머신을 구현하여 AI의 행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
플레이어와 AI의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예
AI 시스템의 성능 최적화 전략
- 틱 최적화
- LOD (Level of Detail) 시스템 구현
디버깅 기법
- 시각적 디버깅
- 로그 출력
확장 가능한 AI 아키텍처 설계
모듈화된 AI 시스템을 구현하여 확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듈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새로운 AI 기능을 쉽게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AI 시스템은 강력하고 유연한 도구를 제공하여 복잡한 AI 행동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AAIController 클래스를 기반으로 커스텀 AI 컨트롤러를 만들고, 다양한 AI 행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동, 회전, 목표 추적 등의 기능부터 시작하여, 시야와 청각을 포함한 인식 시스템, 상태 관리, 그리고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까지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세계에서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행동하는 AI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