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Niagara VFX 시스템은 강력하고 유연한 비주얼 이펙트 제작 도구입니다.
이 절에서는 C++를 사용하여 Niagara 시스템을 제어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Niagara 시스템의 프로그래밍적 접근
Niagara 시스템에 프로그래밍적으로 접근하려면 UNiagaraSystem
및 UNiagaraComponent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C++에서 VFX 시스템 생성 및 제어
런타임에 동적으로 VFX 시스템을 생성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Niagara 모듈 구현
C++에서 커스텀 Niagara 모듈을 구현하여 VFX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VFX 파라미터의 동적 업데이트
게임플레이 중 VFX 시스템의 파라미터를 동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이벤트와 VFX 시스템 연동
게임플레이 이벤트에 따라 VFX 시스템을 트리거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파티클 시스템의 최적화 전략
- GPU 시뮬레이션 활용
- LOD (Level of Detail) 시스템 구현
- 인스턴싱 및 풀링 사용
VFX 그래프 에셋 로드 및 인스턴스화
VFX 그래프 에셋을 동적으로 로드하고 인스턴스화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VFX 속성 수정
게임 중 VFX 시스템의 속성을 동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VFX 시스템의 성능 모니터링 및 디버깅
VFX 시스템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디버깅하기 위한 도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고급 VFX 기법 구현
GPU 시뮬레이션
GPU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대규모 파티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시 파티클
복잡한 형태의 파티클을 위해 메시 파티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VFX 시스템과 물리 엔진의 통합
VFX 시스템을 물리 엔진과 통합하여 더욱 사실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C++를 통해 Niagara VFX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와 VFX를 긴밀하게 연동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며, 고급 VFX 기법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